MP3에 간단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인코딩을 시도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니 팟인코더를 시작으로 바닥, 엔젤인코더, 유마일인코더, 곰까지 사용하기 편리한 툴이 많았습니다. 몇년전에 인코딩 할때는 VirtualDub말고는 별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것 같은데..;;
이것저것 사용하다 VirtualDub과 Megui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팟인코더는 꽤 쓸만하긴 했지만, 이상하게 제 MP3에서만 화면이 가끔 깨졌고, 곰인코더는 유료였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시험삼아 인코딩하는데 돈을 지불하기도 그렇고 무료로 사용하면 동영상에 로고가 새겨진다고 합니다.
MP3가 SVI과 WMV파일을 지원하는데 SVI는 특정 포맷과 해상도의 AVI파일을 생성한후 확장자를 변경하니 재생 가능했습니다.
처음에는 Megui 하나로 해결하려 했는데, Megui의 AVI Muxer를 사용하면 제대로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Megui의 나름 편리한 기능 때문에 우선 Megui를 사용해서 음성파일과 영상파일을 생성한후 VirtualDub을 이용해서 이를 결합했습니다.
Xvid SP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관련된 자료를 찾기 힘들어서 무작정 옵션을 변경해봤습니다. 사실 자료를 찾기는 했는데 자꾸 문제가 일어나서 이것저것 시행착오가 많았습니다. 결국 문제는 인코딩 옵션이 아니었지만..
꽤 오랜 시간의 시행착오와 삽질 끝에 결국 MP3에서 동영상 재생에 성공했지만....... 음악만 듣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