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1-21

정식 서비스 서버의 리붓이라고?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팀입니다.
1월 19일 오후 6시에 '도전! 클래식 RPG' 이벤트 종료를 위한
정식 서비스 서버의 리붓이 진행됩니다.

리붓일시
2007년 1월 19일(금) 오후 6시
리붓으로 적용되는 내용
'테일즈위버와 함께하는 도전! 클래식 RPG' 이벤트 종료
  - 레벨업 KING 이벤트 선물 지급 종료
  - 축복의 던전 몬스터 레어 아이템 드롭률 및 획득 경험치 상승 종료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테일즈위버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리며,
빠른 시간 내에 작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정식 서비스 서버의 리붓입니다..
아마도 정식이라는 의미는 테스트 서버와 대비되는 개념에서 사용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지사항을 읽어보면, 아시는 것처럼 정식 서비스 서버의 리붓은 어느정도 일정이 잡힌 내용을 적용하는데 이루어집니다..
버그나 기타 문제로 인한 리붓은 '정식 서비스 서버'라는 용어 보다는 '긴급 서버 점검'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정식 서비스 리붓의 일정은 리붓 하는날 올라옵니다....
위 내용을 보면 어느정도 시기가 예정되어 있는 항목입니다..
그렇다면 미리 며칠 전에 공지가 가능할 것입니다.

물론 점검시간이 그리 길지 않고, 몇시간 전에 공지한 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게임에 접속하고 있는 사람은 이러한 공지사항을 알기 힘들고, 통탑같은 경우 48층에서 마지막 층으로의 여정은 꼬이기 시작하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일입니다...

갑작스런 문제로 인해, 서버를 긴급하게 리붓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엄청나게 짜증나는 일(저같은 경우에는 통탑 46층까지 잘 올라가다 서버 리붓된 적도 있었습니다..)이긴 하지만 개발자와 관리자도 사람이기 때문에 완벽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물론 최대한 줄이기 위한 노력은 해야 할 것입니다...

넥슨측에서 이런 세세한 점에는 관심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부랴부랴 리붓하는 것인지 제가 알수는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위와 같은 사항의 리붓은 며칠 전 미리 공지함으로써, 어느정도 불만을 충분히 줄일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챕터등을 진행할시, 후반 챕터의 경우나 일부 챕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리붓 될 경우 다시 이벤트를 진행해야 하는데, 중간부터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의 마련 또한 필요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